인재육성
인재육성
인재상
-
- 인간적 인재
- 신념, 열정, 협조
환경인으로서 인간미와 도덕성을
갖추고, 정직과 진실성으로 신뢰를
만들어가는 인성을 겸비한 인재
-
- 전문적 인재
- 학습열의, 자기계발, 성장욕구
자기 분야에서 최고가 되겠다는
확고한 꿈과 열정을 바탕으로
끊임없는 학습과 변화를 추구하는
전문 능력을 갖춘 인재
-
- 창조적 인재
- 진취, 혁신, 열린사고, 창의성
21C 변화를 주도하는 자신감과
창의적 사고, 도전 정신으로 창조
사회에 새로운 기업 가치를 창출해
나가는 인재
인사
-
- 채용 및 관리
- 년간 인력계획 수립, 자체 선발 기준인 면접표 마련
- 자격증 유·무가 주요 선발 기준이 되고, 역량평가 방법은 실무적 면접 중심
- 우수인재 채용을 위한 다양한 매채(대학, 채용박람회 등) 활용
-
- 배치 및 이동
- 개인의 욕구와 직무 경험을 고려 부서 배치 (멘토링 활용)
- 업무 순환제 실시 (자격증·경력·전공·전문성 최대 고려 배치)
- 개인경력개발 계획서에 의거 배치 이동시 활용
-
- 승진 및 포상
- 매년 정기적 승진 실시 (특별 승진 포함)
- 기술개발제안, 업무개선안, 모범사원표창, 대내·외 포상 등
- 보상제도
교육
- 직원들의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와 자발적인 참여 의식 고취를 중점으로
기본능력, 계층, 직무별로 전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실시
- 기본능력 ( 정보화습득, 기본습득, 자기계발)
- 계층 (전문 기술인력 양성, 팀장/중간관리자/신입사원 직무능력)
- 직무 (마케팅, 커뮤니케이션, 리더쉽, 인사, 기획, 경영)
- 교육 평가 방안을 단계/평가항목/개념/평가방법/피드백 방안으로 구분하여 시행